고객센터

삼양소식

삼양소식 제목, 조회, 등록일을 나타낸 표
김윤 회장,‘EY 최우수 기업가상’마스터상 수상 Print
계열사명 삼양그룹 작성자 관리자 조회 529 등록일 2017.11.09

▲ 김윤 회장(좌측 4번째)이 ‘제11회 EY 최우수 기업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윤 회장은 11월 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제11회 EY 최우수 기업가상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마스터상을 수상했다.

EY 최우수 기업가상은 EY한영이 매년 끝없는 도전과 리더십으로 혁신을 이끌어가는 모범적인 기업가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등 세계적인 권위를 갖고 있다. 독립적인 심사위원단이 약 6개월에 걸쳐 6가지 평가 기준(기업가 정신, 재무성과, 전략적 방향, 국내 및 세계적 영향력, 개인적 품성, 사회적 기여도)에 따라 엄정한 심사를 진행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 최고 영예의 마스터상은 김윤 회장에게 돌아갔다. 김윤 회장은 창업자 김연수 선생의 산업보국 정신을 이어받아, 삼양을 우리나라 대표 장수기업으로 성장시켜 왔다. 단순히 회사의 양적인 성장만을 추구한 것이 아니라, 양심적이고 착실하게 기업을 경영하고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며 질적인 발전을 추구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윤 회장은 이날 “기업인으로 첫발을 내디딘 순간부터 지금까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변화와 혁신을 추구할 수 있었던 것은 삼양의 사업들이 ‘생활을 풍요롭고 편리하게’ 한다는 신념이 있었기 때문이다”며, “이번 수상은 좀 더 분발해 좋은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라는 의미라고 생각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마스터상을 수상한 김윤 회장은 내년 6월 모나코 몬테카를로에서 열리는 ‘EY 세계 최우수 기업가상’ 시상식에 한국 대표 기업가로 참가해 전 세계 60개 국가 145개 도시에서 선정된 기업가들과 세계 최고 기업가상을 놓고 경합하게 된다.

이전글 삼양사 서브큐, ‘서울카페쇼 2017’ 참가 2017.11.09
다음글 삼양사, ‘Aquatech Amsterdam 2017’ 참가 2017.11.09